메뉴 건너뛰기

사회주택 이야기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비영리법인 등 다채로운 조직들이 사회주택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회주택에 각기 다른 동기로 입주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회주택 현장, 함께 사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조회 수 279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의 다짐

기금팀 이제원 차장



1.png



사회주택 활성화를 통한 주거복지 실현이라는 목적으로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운영된 지 이제 5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기금의 규모는 4배로 커지고, 약정 기준으로 38동에, 융자금액 100억 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2.JPG

쉐어어스 루프탑 조성 (커뮤니티 공간조성 사업)


이런 양적 성장과 더불어 이자 수익금을 통해 사회주택 시행주체와 입주민 및 커뮤니티 공간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민간이 소유한 사회주택, 시세 50~80% 수준의 임대료로 거주가 가능한 사회주택 등 새로운 사회주택 모델을 제시하고, 토지지원리츠의 경우 HF보증대출과 연계한 전용 융자상품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3.jpg

따뜻한사회주택기금 간담회 사진

()나눔과미래,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따뜻한사회주택기금 심의위원, 한국사회주택협회, 사회주택 시행자 참여


이는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의 운영 목적에 동의한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사회주택의 개념도 정립되기 전 60억 원이라는 거금을 선뜻 지원하고, 저희와 함께 기금운영 전반에 도움을 주고 계신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법률적 자문이 필요하면 언제나 정확한 자문을 주신 재단법인 동천, 딱딱하고 권위적인 심의가 아닌 공정하면서도 애정이 듬뿍 담긴 조언으로 시행주체를 격려하는 심의위원분들, 부족한 저희에게 귀중한 의견과 함께 사회주택의 미래를 위해 묵묵히 노력하시는 사회주택 시행주체.

앞으로도 저희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고마운 분들과 함께 사회주택 활성화를 통한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